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식

[이슈] 실시간 검색어에 갑자기 떠오른 "쇼미더머니" 이유는?




2017년 12월 1일 오전

갑자기 실시간 검색어에

훅! 떠오른


"쇼미더머니"







Mnet의 유명한 랩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미 17.09.01에 방영종료가 되었는데

갑자기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서

의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쇼미더머니를 검색해서

기사나 이런저런 글들을 읽어봤는데요


알고보니 실시간 검색어인 "쇼미더머니"는

다름아닌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

제정 촉구 서명운동 본부 URL 주소라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오전에 한참 실시간 검색어에

급격히 떠올랐을 때 사용자 수 초과로

서버 마비까지 왔었다고 하네요 ㄷㄷㄷ

지금은 위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 듯 보입니다 ㅎㅎ


해당 본부는 국정농단행위자

불법재산 환수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 제정을 촉구하기 위해서

출범됐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숨겨진 부정축재 재산을

국민에게 되찾아주세요!


라는 의미에서 시작된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100만인 서명운동도

사이트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예능 프로그램이

왜 때아닌 시기에

실시간 검색어에 떳나 했는데

이슈면에서는 엄청난 효과이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ㅎㅎ!



참고로 해당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로 접속이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ww.showmethemoney.or.kr